ABOUT

아누 소개

여러분이 가장 애정하는 사물은 무엇인가요? 우리는 도시를 살아가며, 수 많은 사물들과 함께합니다. 크고 작은 고민과 결정을 통해 모여든 사물들은 우리의 환경을 이루고, 그것들이 한 데 모여 만들어내는 풍경은 우리의 생각과 마음에 많은 영향을 끼치죠. 아누가 만드는 제품은 일상 속에서 여러분이 가장 애정하는 사물이 되기를 바랍니다.

더 좋은 사물을 만들기 위한 고민

아누는 언제나 좋은 사물에 대해 고민합니다. 그리고 여러분의 공간 한 켠에 고이 자리 잡고, 오래도록 머무는 모습을 상상합니다. 어쩌면 우리의 물음은 끝나지 않겠지만, 지금의 아누에게 좋은 사물이란 ‘도심 속 공간과 조화를 이루면서도, 일상에 유의미한 변화를 만들어 내는 무언가’라고 정의해 봅니다. 그것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사용자와의 지속적이고 건강한 대화가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사람들의 생각과 행동을 관찰하고, 수많은 질문과 대화를 통해 얻은 영감을 사물에 자연스럽게 녹여내는 것이죠. 서로 다른 생각과 생활양식을 포용하면서도, 아누만의 관점을 제시해 나간다면 새로운 소통의 지점들이 생겨나지 않을까요? 어느 한 쪽으로도 치우치지 않는, 건강한 대화로부터 비롯된 사물들이 오랜 시간 각자의 사연을 품어 가며 ‘더 좋은 사물’이 될 거라 믿어요. 그렇게 여러분의 삶 속에서 다시 영감이 되고, 위로가 되는 사물이 되길 바랍니다.

제작자의 책임감

아무리 잘 가꾸고 소중히 하여도 모든 사물에는 수명이 있습니다. 수명이 다 한 사물은 땅에 묻고 태워져 지구를 오염시키고 있습니다. 지구의 짐을 덜어주는 ‘지속가능한 생산’은 더 이상 제작자의 선택이 아닙니다. 아누는 사물이 재료가 되고 재료가 사물이 되어 그 어떠한 부산물을 남기지 않는 생산을 꿈꾸고 있습니다.

 

SUSTAINABILITY

아누의 리포셀린 프로젝트는 버려진 폐도자기가 다시 우리 일상에 쓰이는 도자기가 되는 선순환 고리를 만들기 위한 노력입니다. 아누의 실천에 함께 해주세요.

FIND US

아누의 제품을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입점사를 찾아보세요.

 

BUSINESS ENQUIRIES

아누는 도시에 머무는 사람들을 위한 리빙 제품을 만들고 있습니다.
아누의 지속가능한 가치에 공감하는 다양한 이야기에 귀기울이고 있습니다.

이런 내용이 포함되면 좋아요
· 아누와 어떤 일을 함께 하고 싶으신가요? (e.g 마케팅 / 유통 / 협업 / 전시 / 기타)
· 무슨 일을 하는 회사인지 알려주세요. (간략한 문서가 있다면 첨부해주세요)
· 기획하고자 하는 일에 대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