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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지원

주문 후 제품이 언제 도착하나요? +-
  • 영업일 기준 주문 확인 후 평균 2일 내 제품을 발송해 드리고 잇습니다. 제품 발송 처리 후에는 택배사의 운영사정 및 수령 지역에 따라 1-5일 가량 소요될 수 있습니다.
선물할 수 있나요? +-
  • 로그인 후 구매하기를 진행하면, 주문서 작성 페이지에서 ‘선물하기’ 옵션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선물을 받으시는 분의 이름과 연락처를 입력하면 해당 연락처로 링크가 전송되면, 링크에 접속하여 직접 주소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페이 이용 시, ‘선물하기’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주문 및 결제 후, 배송지 주소변경이 가능한가요? +-
  • 마이페이지의 주문내역을 통해 배송지 주소변경이 가능합니다. ‘상품 준비중’상태에서 변경 가능하며, ‘배송 준비중’ 상태에서는 변경이 불가합니다.
한 번의 주문에 여러 개의 제품을 함께 주문한 경우, 일부분만 취소처리가 가능한가요? +-
  • 마이페이지의 주문내역을 통해 배송지 주소변경이 가능합니다. ‘상품 준비중’상태에서 변경 가능하며, ‘배송 준비중’ 상태에서는 변경이 불가합니다.
무통장 입금했는데 주문 확인이 되지 않아요. +-
  • 무통장 입금시 주문시 입력한 입금자명과 실제 입금자의 성명이 반드시 일치하여야 하며, 7일 이내로 입금되지 않은 주문은 자동 취소 처리됩니다.
  • 입금자명이 다를 경우, 고객 센터로 별도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비회원 주문 내역을 확인하고 싶어요. +-
  • 비회원 주문의 경우 주문번호와 승인번호(카드결제시)를 꼭 메모해 두시기 바랍니다.
제품을 교환 또는 반품하고 싶습니다. +-
  • 고객님께서 주문하신 상품에 만족하시기를 항상 바라지만, 마음에 들지 않으실 경우 상품 수령 후 7일 이내에 온라인 스토어 마이페이지 및 고객 센터를 통한 교환/반품 신청이 가능합니다.
    수령 후 7일 경과, 14일 이전의 기간에는 고객 센터를 통한 신청만 가능합니다.
  • 비회원으로 주문하신 경우, 단순 변심으로 인한 상품 반송 비용은 고객님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색상 교환, 사이즈 교환 등 포함)
  • 고객 센터 이용시 주문자명, 주문 번호를 함께 말씀해 주시면 신속한 반품 및 환불 처리에 도움이 됩니다.
  • 교환/반품 방법
  • 교환 및 반품 신청 이후, 배송 받으신 상태로 포장하여 지정된 회수 장소에 놓아주세요.
  • 반품 회수 택배사는 CJ대한통운으로 진행되며, 타 택배사를 이용하는 경우 환불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다른 기타 방법으로 반품하는 경우 환불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조심히 다뤄주세요
  • 교환/반품은 상품이 완전한 상태여야 가능합니다. 제품 출고 시의 불량 및 하자 이외에 고객 사용 부주의로 인한 오염 및 훼손에 대해서는 교환/반품이 불가능합니다.
    판매 불가 상태로 반환된 상품은 교환/환불되지 않으며 고객에게 반송될 수 있습니다.
  • 교환/환불을 결심하셨다면, 제품을 패키지에 잘 포장해주세요. 패키지도 상품의 일부입니다. 또한 배송 시 사용되었던 배송 박스를 그대로 사용하여 패키지를 포장해주세요.
  • 환불
  • 카드결제
  • 아누에서 반품 처리 진행이 완료된 후, 결제 취소 절차가 진행됩니다. 카드 환급은 은행 처리 시간에 따라 영업일 기준 최대 10일 정도 소요됩니다.
    (단, 신용카드 결제일자에 맞추어 구매한 경우 대금이 청구될 수 있으며, 다음 달 신용카드 대금 청구시 카드사에서 환급처리됩니다.)
  • 현금(무통장 입금) 결제
  • 10시-15시 사이에 접수된 환불은 당일에 처리되며, 15시 이후 또는 다음날 10시까지 접수된 환불은 다음날에 처리됩니다.
    토/일요일 및 공휴일의 환불 접수는 마지막 공휴일 기준 다음날에 처리됩니다.
  • 간편결제
  • 등록된 카드사 또는 계좌에 따라 다르나, 계좌의 경우 영업일 기준 다음날에 환불 절차가 진행됩니다.
  • 교환·반품 주소
  • 서울특별시 중구 퇴계로8길 49-17 (회현동1가) 1층 팩토리 아누
교환 및 환불이 가능한 경우 +-
  • 상품 수령 후 7일 이내에 온라인 스토어 마이페이지 또는 고객 센터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수령 후 7일 경과, 14일 이전의 기간에는 고객 센터를 통한 신청만 가능합니다.
  • 비회원으로 구매하신 경우 단순 변심으로 인한 교환 및 반품 시 반송 비용은 고객님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 (회원 구매시 전 상품 무료 교환 및 반품)
  • 명시된 기준 이상의 하자가 있는 불량품 혹은 파손된 제품을 받으신 경우 교환 및 반품이 가능합니다.
  • 수령한 제품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수령한 날로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알게 된 날로부터 30일 이내인 경우 교환 및 반품이 가능합니다.
교환 및 환불이 불가능한 경우 +-
  • 플랜트 보울/팟
  • 사용 흔적이 있을 경우, 반송 시 고객님의 포장 미비로 제품이 파손된 경우 교환 및 반품이 불가합니다.
  • 제품 상단 테두리의 디테일과 표면의 색상 무늬 차이는 제작 과정에서 의도한 일종의 디자인 요소입니다.
  • 서로 다른 색상의 흙이 섞인 제품의 특성상 표면에 약간의 이염이 생길 수 있습니다.
  • 표면의 작은 요철 및 스크래치, 미세한 균열은 도자기 재료의 특성과, 제작 과정상 발생하는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 플랜트 세트
  • 살아 있는 식물의 특성상 수형의 차이가 있습니다.
  • 식물이 온전하게 도착할 수 있도록 정성스럽게 포장하고 있으나, 배송 여건에 따라 일부 손상되거나 흙이 새어나올 수 있습니다.
  • 식물은 계절의 변화와 같이 환경의 다양한 요인에 영향을 받습니다. 제품을 수령한 후 시간이 경과하여 발생한 식물 손상은 교환 및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동봉된 식물 관리 가이드를 준수하여 주세요.
  • 환경의 변화에 따라 잎이 떨어지거나 꽃이 지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도자기 제품은 어떻게 관리하나요? +-
  • 강한 충격에 파손의 위험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세척 시 거친 금속성 수세미를 사용하시면 제품의 손상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 오염시 중성 세제와 부드러운 수세미를 사용하여 세척해 주세요.
  • 제품 상단 테두리의 틈새는 작은 세척 솔을 사용하시면 세척이 용이합니다.
콘크리트 제품은 어떻게 관리하나요? +-
  • 강한 충격에 파손의 위험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세척 시 거친 금속성 수세미를 사용하시면 제품의 손상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 오염시 중성 세제와 부드러운 수세미를 사용하여 세척해 주세요.
  • 표면의 마감 처리로 인해 물을 흡수하지는 않으나, 장시간 물이 고인 상태로 보관하면 식물과 제품에 안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가급적이면 물이 다 빠져나간 후 곧바로 비워 주세요.
사용 중 이염이 발생한 제품은 어떻게 관리하나요? +-
  • 오염시 중성 세제와 부드러운 수세미를 사용하여 세척해 주세요.
  • 위의 방법을 이용했음에도 남아 있는 흔적이 경우, 가정용 락스 제품을 2~300배 희석한 물에 해당 부분을 담가 15분 정도 방치한 후 흐르는 물에 여러 번 세척해 주세요.
식물이 시들어서 왔습니다. +-
  • 건강한 상태로 포장하여 당일에 바로 발송해드리고 있습니다만, 다양한 환경에 영향받는 식물의 특성상 손상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고객 센터를 통해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식물의 형태가 마음에 들지 않아요. +-
  • 최대한 비슷한 크기와 수형의 식물로 수급해 오고 있습니다만, 살아 있는 식물의 특성상 제각기 다른 수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스파라거스류’와 같이 잎이 많은 식물이라면, 원하는 수형대로 줄기를 잘라 주면서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아누 멤버가 되면 어떤 혜택을 받나요? +-
  • 회원 가입시 최초 1회에 한하여 2000 포인트를 지급해 드리며, 전 상품 구매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5만원 이상 구매시 무료 배송이 적용됩니다.
  • 전 상품 무료 교환 및 반품이 가능합니다.
  • 상품 주문 금액의 2%를 포인트로 적립해 드립니다.
  • 상품의 후기를 남겨주시는 회원 분들께 포인트(텍스트 리뷰 500 포인트, 포토 리뷰 1000 포인트)를 지급해 드립니다.
포인트는 어떻게 사용하나요? +-
  • 아누 온라인 스토어에서 상품 구매시, 주문 및 결제 페이지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주문 금액 10,000원 이상부터 포인트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누적 포인트 1,000원 이상부터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포인트는 언제 적립되나요? +-
  • 주문으로 발생한 포인트는 배송완료 체크시점으로부터 20일 후 실제 사용 가능 포인트로 변환됩니다
  • 20일 동안은 미가용 포인트로 분류 됩니다. 미가용 포인트는 반품, 구매취소 등을 대비한 실질적인 구입이 되지 않은 주문의 포인트 입니다.
  • 사용 가능한 포인트는 상품 구매시 즉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포인트는 언제까지 사용할 수 있나요? +-
  • 회원 탈퇴 시에는 포인트가 자동적으로 소멸됩니다.
  • 최종 포인트 적립 발생일로부터 3년 동안 추가 포인트 누적이 없을 경우에도 소멸됩니다.
  • 주문 취소 및 환불 시에 상품 구매로 적립된 포인트는 함께 취소됩니다.
아누의 제품은 어디에서 만들어지나요? +-
  • 서울 남산 아래 회현동에 위치한 아누의 제작 공간, ‘팩토리 아누’에서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제품 디자인부터 재료 실험, 연구 등 생산에 필요한 다양한 창작 활동이 함께 이루어집니다.
아누는 어떻게 지속가능성을 실천하고 있나요? +-
  • 폐도자기 업사이클링 프로젝트, ‘re-porcelain’
  • 폐도자기는 자연히 분해되지 않는 불연성 폐기물이며, 대부분이 재활용되지 않고 매립되어 쓰레기 매립지 포화 상태를 가중시키고 있습니다. 아누는 이러한 폐도자기가 버려지기 전 소비자, 공방, 교육 기관, 공장으로부터 수거하여 새로운 제품으로 재탄생시키는 리-포셀린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각 수거 주체 별로 적합한 수거 방법을 제안합니다. 더 알아보기
  • 지속 가능한 재료
  • 수거한 폐도자기를 분쇄 및 정제하여 만들어진 ‘폐도자기 파우더’는 제품의 강도를 높혀주고 질감의 매력을 살리는 여러 재료들(알루미나, 샤모트 등)을 대체할 수 있습니다. 일반 도자기 재료들은 대부분 장석 등 고갈 자원에서 새로이 얻어지기에, 도자기가 다시 도자기가 된다면 그보다 더 나은 순환이 있을까요?
  • 지속 가능한 제작 공법
  • 아누는 하나의 석고 몰드만으로 제품 생산이 가능한 ‘프레스 제작 공법’을 주로 사용합니다. 이는 석고 폐기물 양을 획기적으로 절감할 뿐 아니라, 여타 제작 공법(물레 성형, 슬립 캐스팅)에 비해 물 사용량도 월등히 적습니다.
아누의 지속가능성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나요? +-
  • 폐도자기 수거에 참여하고 싶다면, 프로젝트 페이지를 통해 자세한 사항을 참조해 주세요. 더 알아보기
  • 이외에도 지속가능성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방향성을 모색해 나가고 있습니다. 아누의 브랜드 가치에 공감하는 어떤 제안에도 열려 있으니, 아래의 링크를 통해 제안 메일을 보내 주세요. 이메일 보내기
패키지도 재활용할 수 있나요? +-
  • 제품 패키지부터 배송을 위한 부자재까지 전부 재활용 가능한 종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프트백은 아누 제품의 특성상 내구성을 위해 불가피하게 코팅 처리를 하였으며, 다회용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누의 제품 생산은 환경에 어떤 영향을 미치나요? +-
  • 아누의 제품이 사람들에게 더 많이 사랑받을수록, 토양에 묻히는 쓰레기의 양이 줄어듭니다. 소각이 불가능해 전량 매립되는 폐도자기를 재료로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새로이 탄생되는 제품 또한, 재활용이 가능합니다. 제품 생산 공정에서 필요로 하는 모든 고갈 자원의 사용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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